29 | 코로나 발생 전후 시기의 언어 네트워크를 활용한 제노포비아에 대한 연구동향 분석|최강화|2022 | migration | 2022-08-11 | 32 |
28 | 손병희의 근대화 운동과 자유 민주주의 사상의 확산|조규태|2022 | migration | 2022-08-11 | 47 |
27 | 하와이 이주 한인 정원명의 민족적 활동과 면모 (1904~1942)|조규태|2022 | migration | 2022-08-11 | 59 |
26 | 18~19세기 독일인의 미국 이주에 관한 소고|윤용선|2022 | migration | 2022-08-11 | 33 |
25 | 다문화소설로서의 『이슬람 정육점』 연구|신영헌|2022 | migration | 2022-08-11 | 32 |
24 | 엔젤섬이민국의 가려진 이야기: ‘깨어진 꿈’|황혜성|2022 | migration | 2022-08-11 | 39 |
23 | 미국의 “질병 토착주의(Medicalized Nativism)”와 제노포비아 : 고전 『조용한 침입자들(Silent Travellers): 세균, 유전자, 그리고.. | migration | 2022-08-11 | 39 |
22 | 전시 상태 미국에서 법치와 민주주의의 후퇴: 연방대법원의 1944년 고레마츠 대 미국 판결과 2018년 트럼프 대 하와이 판결을 중심으로|권은혜|2021 | migration | 2022-08-11 | 34 |
21 | 위그노 난민과 계몽주의의 전파: 17-18세기 브란덴부르크-프로이센을 중심으로|윤용선|2021 | migration | 2022-08-11 | 38 |
20 | 도쿄 화교·화인의 현지 정착 실태에 관한 연구|김혜련|2021 | migration | 2022-08-11 | 33 |
19 | 노라 켈러의 『종군위안부』 연구: 교호적 서술과 자유직접화법을 통한 혼종적 정체성의 전유 | 신영헌 | 2021 | migration | 2021-07-12 | 63 |
18 | 일제강점기 돈암리 이주민 히라야마 마사쥬(平山政十)와 平山牧場 | 조규태 | 2021 | migration | 2021-07-12 | 117 |
17 | 텍스트마이닝을 통한 코로나 발생 전후 시기의 다문화에 대한 인식변화 | 최강화 | 2021 | migration | 2021-07-12 | 60 |
16 | ‘이주-다문화 한국’ 시대에 다시 열어본, 주명덕의 『섞여진 이름들』 | 홍상현 | 2021 | migration | 2021-07-12 | 68 |
15 | 중국의 외국인 영주제도 “그린카드”에 대한 연구 | 김혜련 | 2020 | migration | 2021-07-12 | 83 |
14 | 미국의 “질병 토착주의(Medicalized Nativism)”와 제노포비아: 고전 『조용한 침입자들(Silent Travelers): 세균, 유전자, 그리고 “.. | migration | 2021-05-14 | 41 |
12 | 비판적 백인성 연구의 시작 -데이빗 로디거, 『백인성의 임금: 인종과 미국노동계급의 형성』- | 권은혜 | 2020 | migration | 2021-05-14 | 46 |
11 | 다문화주의와 미국적 정체성 : 1990년대 미국 역사가들의 다문화주의 논쟁을 중심으로 | 권은혜 | 2020 | migration | 2021-05-14 | 55 |
10 | 에보닉스(Ebonics) 논쟁, 미국의 인종 역사 속에서 다시보기 : 존 보(John Baugh)의 『에보닉스를 넘어서(Beyond Ebonics)』를 중심으로 .. | migration | 2021-05-14 | 95 |
9 | 미국 1870년 민권법(Civil Rights Act of 1870)과 이민자들 - 19세기 중국인 쿨리(Coolie)를 중심으로 - | 오영인 | 2019 | migration | 2021-05-14 | 55 |